잇몸치료

점심시간 PM 01:00 ~ PM 02:00
일/공휴일 휴진

031-987-7928

건강한 잇몸은 칫솔질을 해도 피가 나지 않습니다.

칫솔질을 하거나 평소에 잇몸에서 피가 나고
이가 시리다면 잇몸질환의 가능성이 아주 많습니다.
못하게 되었을때 이를 회복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잇몸치료

10대 질병 포함, 성인 80% 이상 겪는 잇몸 질환

잇몸질환은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잇몸과 잇몸 뼈에 염증이 생겨 출혈, 부종, 통증이 나타나고 조직이 파괴되는 질환입니다. 잇몸질환은 만성 스트레스, 구강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 진행되며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방치할 경우 잇몸 뼈가 녹아 치아가 흔들리는 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치아를 빼야하는 단계까지 이르게 됩니다.

스케일링

잇몸병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인 플라그와 치태, 치석 등을 제거하고 치아 표면을 매끈하고 깨끗하게 해주는 치료입니다. 특히 치석은 한 번 형성되면 양치질로는 제거가 어려우며 오래 방치할 경우 치주질환과 잇몸질환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을 제거해주는것이 잇몸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습니다.

치근활택술

치근활택술은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을 제거 한 후, 치아 뿌리의 변질된 부분까지 세균 등을 제거하고 표면의 불규칙한 부분을 매끄럽게 해줌으로써 치석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치아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는 치료입니다.

치주소파술

치주소파술은 스케일링만으로 잇몸에 생긴 염증이 치료되지 않을 때 실시하게 됩니다. 잇몸 안쪽, 치아 깊숙한 곳 까지 기구를 삽입하여 염증조직, 치석 및 치태까지 잘 제거해줌으로써 치아의 염증을 제거하고 치아의 뿌리표면까지 깨끗하게 해주는 치료입니다.

치주수술

스케일링을 포함한 일반치주수술로도 잇몸질환이 개선되기 어려운 경우 치주수술을 해야합니다. 치주수술은 국소마취하에 진행되며 잇몸을 열어 치아와 뿌리가 잘 보이게 한 다음 잇몸 속의 세균성 치석 등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잇몸을 닫아 봉합하는 수술입니다. 필요의 경우 잇몸뼈를 다듬거나 인공뼈를 이식하기도 합니다.